[JAVA] 객체의 생성과 사용

객체의 생성

객체의 생성은 클래스를 기반으로 실제 인스턴스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객체는 new 키워드를 통해 생성하며, 생성자 메서드를 통해 객체의 초기 상태를 설정하고 필요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객체가 생성됨에 따라 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메서드가 해당 객체에 대해 사용 가능해집니다.

 

객체의 사용

한번 객체가 생성되면 해당 객체를 통해 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메서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의 속성은 클래스의 멤버 변수로 정의되며, 객체마다 다른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this 메서드(다른 생성자 호출) 주의사항

  1. 생성자에서만 호출합니다.
  2. 같은 클래스에서만 호출합니다.
  3. 생성자 메서드의 첫 번째 문장에서 호출합니다.

객체의 생성 및 사용 예제

class Car {
    String brand;
    String model;
    int year;

    // 생성자 메서드(1번)
    public Car(String brand, String model) {
    	// this() 메서드로 2번 생성자 호출
    	this(brand, model, 2023);
    }
    
    // 생성자 메서드(2번)
    public Car(String brand, String model, int year) {
        this.brand = brand;
        this.model = model;
        this.year = year;
    }

    public void start() {
        System.out.println(year + "년산 " + model + "의 엔진 시동을 켭니다.");
    }

    public void stop() {
        System.out.println(year + "년산 " + model + "의 엔진을 끕니다.");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객체 생성 및 초기화
        Car myCar = new Car("현대", "아반떼");

        // 객체의 메서드 호출
        myCar.start(); // 2023년산 아반떼의 엔진 시동을 켭니다.
        myCar.stop(); // 2023년산 아반떼의 엔진 시동을 켭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