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의 정의
클래스는 현실 세계의 개념을 추상화하여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표현한 것입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특성과 행동을 기술하며, 이러한 특성과 행동은 멤버 변수와 메서드로 표현됩니다. 클래스는 실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이며, 객체는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클래스의 구조
- 클래스 이름 : 클래스의 식별을 위한 이름으로, 일반적으로 첫 글자를 대문자로 작성하는 카멜 케이스 명명 규칙을 따릅니다.
- 멤버 변수(속성) : 클래스가 가지는 특성을 나타내는 변수입니다. 이러한 변수는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고 저장합니다.
- 메서드(행동) : 클래스가 가지는 동작을 나타내는 함수입니다. 메서드는 객체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정의하고 구현합니다.
- 생성자 :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특수한 메서드로, 객체의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 접근 제어자 : 멤버 변수와 메서드의 접근 범위를 제어하기 위한 키워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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