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맵은 각 노드의 관련 값에 따라 영역을 직사각형으로 재귀적으로 세분화합니다. 종횡비로 직사각형을 생성하여 가독성과 크기 추정을 제공합니다.
d3.treemap()
새 트리맵 레이아웃을 만듭니다.
treemap(root)
루트 및 해당 하위 항목에 다음 속성을 할당하여 배치합니다. 레이아웃에 전달하기 전에 root.sum를 호출해야 합니다.
- node.x0 - 직사각형의 왼쪽 가장자리
- node.y0 - 직사각형의 상단 가장자리
- node.x1 - 직사각형의 오른쪽 가장자리
- node.y1 - 직사각형의 아래쪽 가장자리
treemap.tile(tile)
타일이 지정된 경우 어떤 비율로 히트맵의 타일링 설정하고 레이아웃을 반환합니다. 기본값은 황금 비율의 d3.treemapSquarify입니다.
타일링 설정값 : binary, dice, resquarify, round, slice, sliceDice, squarify
treemap.size(size)
트리맵 레이아웃 크기를 [너비, 높이]로 설정하고 레이아웃을 반환합니다.
treemap.round(round)
round가 지정된 경우 true로 인식하고 반올림을 활성화하여 레이아웃을 반환합니다.
treemap.padding(padding)
padding이 지정된 경우 inner와 outer에 패딩이 지정되어 트리맵을 분리하는데 사용합니다.
treemap.paddingInner(padding)
내부 패딩을 지정된 padding으로 설정 후 레이아웃을 반환합니다.
treemap.paddingOuter(padding)
외부 패딩을 지정된 top,right,bottom,left padding으로 설정 후 레이아웃을 반환합니다.
treemap.paddingTop(padding)
treemap.paddingRight(padding)
treemap.paddingBottom(padding)
treemap.paddingLeft(padding)
'D3 > 시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D3] d3-polygon(다각형) 사용법 (0) | 2024.05.20 |
---|---|
[D3] d3-path(Canvas 2D를 SVG 직렬화) 사용법 (0) | 2024.05.17 |
[D3] d3-pack(원형으로 계층구조 표현하기) 사용법 (0) | 2024.05.16 |
[D3] d3-partition(직사각형으로 계층 구조 그리기) 사용법 (0) | 2024.05.16 |
[D3] d3-cluster(클러스터) 사용법 (0) | 2024.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