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sion force
충돌력은 노드를 점이 아닌 radius를 가진 원으로 취급하고 노드가 겹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두 개의 노드 a와 b는 a(radius) + b(radius)가 되도록 분리됩니다.
d3.forceCollide(radius)
지정된 radius를 사용하여 새로운 충돌을 생성합니다.
collide.radius(radius)
radius가 지정된 경우 다시 radius를 평가한 후 반환합니다. 새로운 반경이 호출될 때만 재계산되고 힘을 적용할 때마다 다시 계산되지는 않습니다.
collide.strength(strength)
강도가 낮을수록 다음 틱에서 겹칠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노드를 밀어냅니다.
collide.iterations(iterations)
반복이 높게 지정된 경우 런타임 비용이 늘어나지만 노드가 부분적으로 겹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D3 > 시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D3] d3-force Many-body force 사용법 (0) | 2024.05.08 |
---|---|
[D3] d3-force Link force 사용법 (0) | 2024.05.08 |
[D3] d3-force Center force 사용법 (0) | 2024.05.07 |
[D3] d3-force Force simulations 사용법 (0) | 2024.05.07 |
[D3] d3-contour Density estimation 사용법 (0) | 2024.04.29 |